본문 바로가기
내 마음대로 글쓰기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이렇게 해보자

by ★§●※◆ 2022. 1. 12.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기 어려운가?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지만 실제로 꾸준하고 오랫동안 운영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적은 것 같은데 그 이유가 글 적는 것 자체가 힘들기도 하지만 이슈가 될만한 키워드를 찾는 게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냥 일상, 맛집, 카페 등 포스팅은 편하게 할 수 있지만 방문자가 늘어나는데 도움이 별로 되지 않고 키워드 단가가 떨어지기 때문에 수익성 광고가 안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익형-블로그-글쓰기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전문성 있는 블로그 글쓰기

괜찮은 키워드를 찾아서 2~3시간을 투자해서 블로그 글쓰기 발행을 했지만 내가 생각한 만큼 방문자가 늘어나지 않고 수익 또한 적은 이유는 잘못된 키워드 구성일 수도 있지만 너무 생각을 많이 하면서 글쓰기를 하셨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전문성 있는 키워드를 적었을 때 수익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적다 보면 나도 모르게 너무 글에 힘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말은 너무 전문적으로 내용을 강조해서 적을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읽기 편한 글쓰기

실제 우리가 글을 읽으면서 전문 용어를 보았을 때 잘 이해하기 어려운 것처럼 블로그를 방문해서 보시는 분들도 편하게 읽히는 글을 좋아하기 때문에 내가 생각했을 때 어려운 글은 남들이 봐도 어렵고 내가 봤을 때 이해하기 쉬운 글이 모두가 보기 좋은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용어를 강조하기보다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글을 적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키워드 찾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키워드 주제 선택을 어떻게 하는가인데 어느 블로그나 기사, sns 등을 봤을 때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글이 있다면 메모하고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도 이 정도는 적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주저하지 않고 내 블로그에 글쓰기 해보시는 게 좋고 내용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 주제만 참고해서 글을 자신의 스타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수익형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데 내가 사용하는 키워드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조회를 하는지 그리고 수익성은 얼마나 되는

youyouhi.tistory.com

 

내가 원하는 위치

내가 열심히 적었는데 방문자가 늘지 않는다고 아쉬워할 것 없이 나중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글을 적어 봄으로서 키워들를 보는 눈이 생기고 글이 쌓이고 경험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는 내가 원하고 목표하는 수익형 블로그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